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역량 강화와 협업 기반 확대를 위해 원주 지역 사회적경제 현장을 방문하는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을 9월 25일에 진행하였습니다.
ㅡ
이번 견학에는 여주시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이 참여해 다양한 현장 사례를 직접 보고 들으며 협업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먼저 사회적협동조합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를 방문해 원주 지역 협동운동의 역사, 네트워크 형성 과정, 사회적경제 조직 간 연대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참여 기업인들은 원주의 오랜 협동정신과 지역 기반 연대의 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ㅡ
이어 진행된 미로예술시장 로컬투어(미로엔딩)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업사이클링, 공유주방, 이주여성 디저트 카페 등 다양한 현장을 체험하며 사회적경제 활동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ㅡ
또한 (주)권비스토어와 허브이야기협동조합을 방문해 환경 분야 사회적가치 실현 사례, 자활기업 운영 경험 등을 공유받으며 사회적경제가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ㅡ
참여한 여주시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은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으며 사회적경제의 가능성과 협업의 필요성을 더 깊이 느꼈다”며
“여주시에서도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ㅡ
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견학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간 네트워크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임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여주시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