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사회적경제 기업 네트워크 모임 1차 성료]
여주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7월 17일, ‘여주시 사회적경제 기업 네트워크 모임’ 제1차 모임을 예비사회적기업 푸르메여주팜(주)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모임은 지난 6월 열린 ‘사회적공동체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서 제안된, 사회적경제 기업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한 후속 활동으로 마련되었다.
ㅡ
이날 행사는 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경상현 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기업들이 인사를 나누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ㅡ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네트워킹 데이 결과 보고 ▲참여 기업의 운영 사례 및 성과 공유 ▲사회적경제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의견 교류 등이 진행되었다.
ㅡ
예비사회적기업 푸르메여주팜(주)의 조영수 대표는 자사에 대한 소개와 함께 농장 라운딩을 진행하며, 토마토 재배와 수확 과정 등 실제 현장을 생생히 보여주었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가치와 사회적기업의 운영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ㅡ
모임 후에는 저녁 식사와 자유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으며, 참여자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ㅡ
한편, 이번 모임을 계기로 매월 정기적인 네트워크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며, 제2차 모임은 오는 8월 21일(목)에 열릴 예정이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