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사공과 가치해봄 3회차 후기]
s
이번 여사공과 가치해봄 3회차는 푸르메 여주팜/소셜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6월 25일, 푸르메 여주팜/소셜팜에서 장애 인식 교육과 토마토 수확 체험을 결합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동시에 농업 체험을 통해 실내에서의 농작물 재배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s
s
sx
장애인식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장애 유형과 그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교육은 푸르메 여주팜/소셜팜의 팀장님의 유익한 강의와 함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더욱 현실감 있게 진행되었습니다.s
d
s
d
열심히 교육을 듣고 토마토 수확 체험 전 농장 라운딩시간을 가졌습니다.발달장애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재배·관리 업무를 눈으로 보고,그들의 근무 방식, 안전 시스템, 보조 장비 등에 대해 배우고, 장애인 근로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 일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수 있었습니다.
s
s
이후에 모두가 원하던 토마토 수확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직접 손으로 따낸 토마토를 보며 작은 성취감과 함께 농업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 모두가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체험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이며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sd
s
이번 푸르메 소셜팜 체험은 장애인식 교육과 실내토마토 수확 체험을 통해 서로 다른 두 분야를 접목시킨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푸르메 여주팜/소셜팜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공간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였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 멋진 공간에서 더 많은 배움과 경험을 얻길 기대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