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4일,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조직뿐만 아니라, 사회적공동체에 관심 있는 여주시민까지 함께 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
.
1부는 워크숍 1단계로, 참여자 간 인사 및 소개,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의 어색함을 풀고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처음 만난 분들이 대부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사님의 센스 있는 진행과 따뜻한 독려 덕분에 참가자 전원이 금세 미소를 띠며 인사를 나누고, 서로에게 응원의 말을 건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
.
.
점심 식사와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진 후에는 워크숍 2단계가 이어졌습니다.
2단계에서는 마을공동체 분야와 사회적경제 분야로 나뉘어 주제별로 심화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
이어 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의 소개와 앞으로 진행될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을공동체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그리고 향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후속 작업 등 다양한 계획이 공유되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
.
.
다음으로는 공동체지원 활동가 임성원 강사님의 소개 및 레크레이션으로 3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
.
.
‘공동체 간 네트워킹’이라고 하면, 막상 부담스럽거나 어색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의 재치 있는 입담 덕분에, 네트워크와 교류의 필요성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공동체 구성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들의 네트워킹 참여 또한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공동체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
.
이어진 ‘공동체 명함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앞으로 지향하는 마을의 모습과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시금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가 다르지만, 결국은 ‘행복한 마을’이라는 공통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각 공동체의 아름다운 가치들을 엿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
.
.
.
.
.
.
2025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네트워킹 데이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금번 행사를 첫 발판으로, 또 다시 다가올 만남의 장은 어떤 분위기일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
다시 한 번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